본문 바로가기
시의회
경주시청
우리마을소개
인사말
연혁/유래
일반현황
부서/직원안내
우리마을 명소
찾아오시는길
주민자치센터
운영프로그램
열린마당
공지사항
우리마을 소식
포토갤러리
반상회자료
자유게시판
칭찬합시다
민원안내
민원안내
민원서식
관광안내
시의회
경주시청
경주시 문화관광
우리마을소개
인사말
연혁/유래
일반현황
부서/직원안내
우리마을 명소
찾아오시는길
주민자치센터
운영프로그램
열린마당
공지사항
우리마을 소식
포토갤러리
반상회자료
자유게시판
칭찬합시다
민원안내
민원안내
민원서식
관광안내
검색범위 선택
통합검색
직원정보
검색어 입력
검색
열린마당
공지사항
우리마을 소식
포토갤러리
반상회자료
자유게시판
칭찬합시다
우리마을 소식
Home
열린마당
우리마을 소식
X(엑스)
페이스북
현재페이지
3
/ 전체페이지
43
게시판 리스트 검색
게시글 분류 선택 :
전체
감포읍
안강읍
건천읍
외동읍
문무대왕면
양남면
내남면
산내면
서면
현곡면
강동면
천북면
중부동
황오동
성건동
황남동
월성동
선도동
용강동
황성동
동천동
불국동
보덕동
검색구분 선택 :
제목
작성자
내용
검색어 입력 :
MG우성새마을금고, 설맞이 ‘사랑의 좀도리 운동’으로 나눔 실천
2026.02.06
설명절 맞아 쌀 10kg 25포 전달
MG우성새마을금고(이사장 한영훈)가 황오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좀도리 쌀’ (75만원 상당)을 전달하며 따뜻한 명절 온기를 나눴다. ‘사랑의 좀도리 운동’은 밥을 지을 때 쌀을 한 술씩 모아 이웃을 돕던 전통 정신을 계승한 새마을금고의 대표적 나눔 캠페인이다. 1998년부터 매년 이어져 온 이 활동은 올해도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결실을 맺었다. 한영훈 이사장은 “작은 정성이 모여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나눔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김상문 황오동장은 “매년 잊지 않고 온정을 베풀어 주시는 우성새마을금고 임직원과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기탁받은 쌀은 복지사각지대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소중히
경주어반스케치협회, 설맞이 이웃사랑 실천
2026.02.04
설명절 맞아 라면 50박스 전달
2026년 2월 3일(화) 경주어반스케치협회(정동식 회장)은 황오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상문)를 찾아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라면 50박스를 황오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이번 기부는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뜻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전달된 라면은 관내 저소득 가구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배부될 예정이다. 경주어반스케치협회는 경주의 일상과 문화유산을 그림으로 기록하는 예술단체로, 전시회 개최와 더불어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경주어반스케치협회 회장 정동식은 “지역의 풍경을 그리며 받은 따뜻한 관심을 지역사회에 환원하고 싶었다”며 “작은 나눔이지만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상문 황오동장은 “경주어반스케치협회의 따뜻한 나눔에 감사드리며, 기탁해 주
황오동자율방재단 ‘2026 희망 나눔 캠페인’성금 230만원 기탁
2026.01.30
2026년 1월 28일(수) 경주 황오동자율방재단(단장 문옥이)은 황오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상문)를 찾아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사회를 위한 따뜻한 나눔 행보에 나섰다. 지난 28일, 황오동자율방재단은 황오동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230만 원을 기탁 했다. 이번 성금은 겨울철 추위와 경제적 어려움이라는 이중고를 겪고 있는 지역 내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문옥이 단장은 “우리의 작은 정성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희망의 불씨가 되길 바란다”며, “모든 주민이 따뜻하고 안락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상문 황오동장은 “어려운 경기 속에서도 이웃 사랑을 실천해 주시는 황오동자율방재단에 깊이 감사드린
경주 성동새마을금고, 설 맞이‘사랑의 좀도리 운동’ 어려운 이웃에 라면 180박스 후원
2026.01.29
250만원 상당의 라면 180박스 전달
2026년 1월 28일(수) 경주 성동새마을금고(이사장 진창호)는 지난 28일, 황오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상문)를 찾아 ‘사랑의 좀도리 운동’을 통해 모은 라면 180박스를 기탁하며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향한 나눔을 실천했다. ‘사랑의 좀도리 운동’은 1998년부터 이어져 온 새마을금고의 상징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과거 어머니들이 밥을 지을 때 쌀 한 움큼씩을 따로 모아 이웃을 도왔던 ‘좀도리’의 전통을 현대적으로 계승해, 회원들과 지역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성금과 물품을 모으는 나눔 캠페인이다. 진창호 이사장은 “고물가와 경기 침체로 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이런 때일수록 주변을 살피는 나눔 정신이 더욱 절실하다”며 “성동새마을금고는 지역 금융기관으로서 주민들의 곁을 지키며, 앞으로도 상생의 가치를 실
2026년 통합 황오동 체육회 신년인사회 개최
2026.01.23
경주시 황오동(동장 김상문)에서는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이하여, 1월 20일 체육회(회장 박병철)의 주관으로 관내 웨딩파티엘에서 황오동 발전을 기원하는 신년인사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관내 경로당회장, 각 자생단체장 및 체육회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황오동 어르신들인 경로당회장들의 새해덕담을 시작으로 단체장 합동세배, 덕담릴레이, 시루떡 커팅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갈비탕과 다과 등 석찬을 나누며 새해 첫 주민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박병철 황오동 체육회장은 “새해에는 하시고자 하는 모든 일들을 다 이루시길 바라며, 최선의 노력을 다해 2026년 더욱 발전된 황오동이 될 수 있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김상문 황오동장은 “황오동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계신 각 자
경주시 황오동 풍물지원단, ‘사랑의 쌀’기탁으로 겨울철 온기 나눠
2026.01.20
풍물지원단(단장 지경옥)이 15일(목) 황오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관내 취약계층을 돕고자 쌀(4kg) 13포를 기탁하였다. 이번 기탁은 풍물지원단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마련한 것으로 연말을 맞아 겨울철 힘들고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을 이웃을 돕고자 하는 마음이 담겨 있다. 지경옥 풍물지원단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단원들과 뜻을 모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활력과 행복을 전하는 나눔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에 김상문 황오동장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이웃을 먼저 생각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지경옥 단장님과 풍물단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기탁해주신 소중한 쌀은 기부자의 따뜻한 마음을 담아
황오동 신임동장 병오년 경로당 새해 인사
2026.01.14
어르신들의 건강을 살피며 따뜻한 소통의 시간 가져
황오동 행정복지센터 신임 김상문 동장은 정희택 경주시의회 시의원과 함께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1월 12일 관내 경로당 12개소를 방문해 어르신들께 신년 인사를 전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방문은 새해를 맞아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을 살피고, 경로당 운영 현황과 이용 불편 사항 등을 직접 살피기 위해 마련됐다. 김상문 동장과 정희택 시의원은 반갑게 맞아주시는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큰절로 인사를 드리고 담소를 나누며, 겨울철 건강 관리와 안전에 대한 당부를 말을 전했다. 김상문 황오동 신임동장은 “어르신 한 분 한 분의 말씀을 현장에서 직접 듣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생활하실 수 있도록 세심한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황오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 이웃돕기 성금 50만원 기탁
2026.01.13
경주시 황오동 새마을협의회(회장 박상웅)와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순남)는 1월 9일 황오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희망2026 이웃돕기 캠페인’ 성금 50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 기탁은 뜻을 모아 추진한 나눔 활동으로, 모인 성금은 겨울철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관내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박상웅 협의회장과 김순남 부녀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이웃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나눔과 봉사활동에 지속적으로 동참하겠다”고 전했다. 김상문 황오동장은 “매년 변함없이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새마을협의회와 부녀회에 감사드리고, 기탁된 성금은 꼭 필요한 이웃들에게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큰마디큰병원, 어르신 식탁에 온정 더해
2026.01.09
황오동행정복지센터에 백미 5kg 50포 기탁
큰마디큰병원은 1월 8일 황오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상문)에 백미 5kg 50포(총 100만 원 상당)를 전달하며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나눔을 실천했다. 기부된 백미는 홀로 생활하거나 도움이 필요한 관내 노인 취약계층에게 배분될 예정으로, 일상적인 식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큰마디큰병원 측은 “지역에서 함께 살아가는 이웃인 만큼, 어르신들께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싶었고 앞으로도 의료기관으로서 지역사회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김상문 황오동장은 “지속적인 관심과 나눔이 어르신들께 큰 위로가 되며 정성 어린 마음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바르게살기운동 경주시협의회 청년회, 황오동에 백미200kg 기부
2026.01.02
바르게살기운동 경주시협의회(회장 오연진), 청년회(회장 이관우)는 12월 30일 황오동행정복지센터에 쌀 10kg 20포를 기탁하며 지역 이웃을 위한 나눔을 실천했다. 전달된 쌀은 관내 취약계층에 지원될 예정으로, 연말을 맞아 따뜻한 정을 전하는 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연진 협의회장과 이관우 청년회장은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고자 뜻을 모아 기부하게 됐다”고 전했으며, 황오동 맞춤형복지팀장은 “지역사회를 위한 꾸준한 관심과 나눔에 감사드린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1
2
3
4
5
6
7
8
9
10
자바스크립트를 지원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