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주시 황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위한 ‘사랑의 밀키트 및 김장김치 나눔’ 실시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11-26
< 중심상가시장상인회 주최, 황오동 나눔과 행복복지단 주관, 한국원자력환경공단·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후원 >

2. 경주시 황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위한 '사랑의 밀키트 및 김장김치 나눔' 실시.jpeg

경주시 황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나눔과 행복복지단’(공공위원장 권칠영, 민간위원장 정용하)은 25일 김장철을 맞아, 관내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정을 전달하기 위해 ‘2021 사랑의 밀키트 및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중심상가시장상인회가 주최한 가운데, 한국원자력환경공단과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후원을 받아 황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나눔과 행복복지단’이 주관해 진행됐다.

특히 행사 총 사업비 900만원 중 원자력환경공단에서 밀키트 제작에 필요한 480만원을 후원했고, 중심상가시장상인회에서 120만원,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황오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연합모금인 ‘행복금고’에서 300만원을 후원해 김장김치 재료를 마련했다.

이날 회원들은 직접 김장한 김치 외 6종으로 구성된 밀키트(개당 6만원 상당)를 150가구에 전달함과 동시에, 주거환경과 안부를 확인하며 잠시나마 말벗이 되어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정용하 위원장은 “본격적인 추위가 오기 전에 어려운 분들이 마음만은 따뜻하게 보내시길 원하는 마음에 김장김치를 준비하게 되었고, 앞으로도 어려운 분들에게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칠영 황오동장은 “김장철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힘써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중심상가시장상인회 분들에게 모두 감사드리며, 봉사에 참여한 봉사자들의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어려운 이웃들을 잘 살피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파일
이전글
경주시 황오동 소재 강남숯불갈비, 아름다운 이웃 사랑 실천
다음글
경주시 황오동,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