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주시 성동새마을금고, 황오동에 이웃돕기 물품 쌀 30포, 라면 60박스 기탁

작성자
공보담당관
등록일
2022-01-16
< MG희망나눔 사랑의 좀도리운동으로 이웃사랑의 전통을 이어 >

경주시 성동새마을금고가 황오동행정복지센터에 이웃돕기 물품(쌀 300kg, 라면 60박스)을 전달하고 있다

경주시 성동새마을금고(이사장 진창호)는 지난 13일 설 명절을 앞두고 황오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사랑의 좀도리 운동”을 통해 모은 180만원 상당의 쌀 300kg와 라면 60박스를 관내 어려운 이웃에 전달했다.

새마을금고의 대표적인 사회적공헌사업인 “사랑의 좀도리 운동”은 1998년 시작으로 새마을금고 회원과 주민들의 참여와 모금을 통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누는 운동으로, 이웃사랑의 전통을 이어 지속적으로 지역사회 곳곳에 사랑의 온기를 전하고 있다.

진창호 성동새마을금고 이사장은 “옛날 우리 어머니들이 밥을 지을 때마다 쌀 한줌씩을 모아 어려운 이웃에게 나눴던 나눔 정신이 지금처럼 모두가 힘든 시기에 더욱 필요하다.”며 “새마을금고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이웃에게 힘이 되는 금융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유용숙 황오동장은 “소외된 이웃들을 돌아보고 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성동새마을금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으며, 이와 같은 이웃사랑 실천운동이 더욱더 활성화되어 많은 사람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황오동 장미동산타워 부녀회, 백미 200kg 기탁
이전글
경주시 황오동 통장협의회·자율방재단, 성금 70만 원 기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