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기부 봉사로 바쁜 농촌일손 돕기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3-06-05
< 글로벌 원전기능인력 양성사업단(GNTC) >

기능인력_봉사1.jpg

경주시 양북면 소재 글로벌원전기능인력양성사업단(GNTC)에서는 6월 3일부터 6월 5일까지 농기계의 이용이 많은 농번기를 맞이하여 용접, 전기제어 등 그동안의 교육을 통하여 연마한 우수한 재능을 기부하여, 농기계를 수리하고 마을회관, 개인 주택 등의 전기용품을 수리하는 등 대민봉사 활동을 펼쳤다.

이번 재능나눔 봉사는 양북면사무소의 협조로 양북면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사전 신청을 받아 경운기 적재함 등 농기계를 무료 수리하고, 마을을 순회하면서 경로당 전등교체 등 손길이 필요한 곳곳에 도움을 나눠주는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사전 신청자 뿐 아니라 마을순회 과정 중 소식을 듣고 도움을 요청하는 곳도 점차 늘고 있다고 한다. 교육생들은 더운 날씨 속에서도 주민들의 호응에 오히려 자신들의 재능으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다는 것에 큰 보람과 기쁨을 느낀다며 구슬땀을 흘렸다.

한편 GNTC는 경북 원자력클러스터의 주요사업 중 하나로 설립을 추진하고 있는 『국제원자력 기능인력교육원』의 시범사업으로 운영 중이며, 이번 7월 1일부터 교육에 참여 할 하반기 교육생을 모집 중에 있다.

모집과정은 전기제어, 특수용접, 배관용접에 이어 비파괴 검사과정을 개설할 예정으로 있으며, 현재 교육을 수료한 1, 2기생들의 자격취득률과 취업률이 80%이상을 상회하는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어, 전국에서 교육을 희망하는 이들의 지원이 계속되고 있다.

양성구 GNTC 사업단장은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에게 직접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글로벌원전기능인력양성사업단(GNTC) 하반기 교육생 모집
◦ 모집기간 : ~ 6. 21(금)
◦ 지원대상 : 만19~49세의 단체생활에 지장없는 신체 건강한 남·녀
◦ 모집과정
- 특수용접과정(6개월과정 ) : 22명
- 배관용접과정(6개월과정 ) : 14명
- 전기제어과정(6개월과정 ) : 18명
- 비파괴검사과정(6개월과정 ) : 14명
◦ 상담문의 : 054)741-2968,
파일
다음글
드림스타트센터 아동 구강교육
이전글
경주선덕로타리 종합 최우수클럽 영예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