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문화재는 우리가 지키겠습니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3-03-26
< 월성동자원봉사단 선덕여왕릉 일대 봉사활동 실시 >

월성동_봉사.jpg

경주시 월성동주민센터(동장 전점득) 자원봉사단 15명은 문화재 보존활동 및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하였다. 3월 23일(토) 오전9시부터 전 직원이 참여한 이번 봉사활동은 새봄맞이 국토대청소와 병행하여 실시하였다.

또한, 월성지역 문화유적이야기 “목요 문화강좌”와 연계하여 현장 답사의 일환으로 벌인 문화재 보존활동은 선덕여왕릉(사적제182호) 신문왕릉(사적제181호) 일대에서 이뤄졌다.

이날 월성동봉사단은 능지탑 입구에서 선덕여왕릉 주차장까지 약 2㎞를 깨끗이 청소한데 이어 낭산의 끝자락에 위치한 신문왕릉 주변의 정화활동과 더불어 훼손된 안내판을 수리하였다.

전점득 동장은 "귀중한 문화재가 관심 부족과 관리소홀 등으로 방치 및 훼손되는 일이 없도록 공직자가 솔선하여 문화재 가꾸기 봉사활동을 활성화 하고, 아울러 전 주민들이 문화재를 지키는데 동참하여 줄 것을 당부를 드린다."고 말했다.

※ 목요 문화강좌
지역 주민과 함께 산재해 있는 월성지역 문화유적을 소재로 우리 문화유산을 가꾸고 환경을 보존하는 취지에서 지난 3.14 개강하여 6.27까지 총15회에 걸쳐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에 주민센터회의실에서 열린다.
파일
다음글
감포읍 새봄맞이 “일제 대청소의 날” 운영
이전글
성건동 “새봄맞이 대청소” 실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