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봄을 맞아 관광객에게 깨끗한 도로환경 제공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2-03-30
< 관광도시 이미지 제고 및 안전사고 예방 >

도로시공_1.jpg

경주시는 올 봄에 개최 될 코오롱고교구간마라톤대회, 경주벚꽃마라톤대회, 제5차 APEC교육장관회의 등 각종 행사를 앞두고 국내외의 많은 관광객이 벚꽃 개화시기에 맞춰 보문관광단지를 찾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본청 및 산하 읍, 면, 동 실정에 맞추어 『춘계 도로정비』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정비사업은 총 1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시내 주요간선도로( 화랑로, 알천남로, 문무로, 강변로등) 5.3km 구간에 대해 실시되며 도로 덧씌우기, 소파보수, 차선도색, 시설물 정비, 가로환경 정비 등으로 진행된다.

코오롱고교 구간마라톤대회 및 경주벚꽃마라톤대회를 앞두고 석굴로 및 화랑로 포장 덧씌우기를 실시 한 바 있으며, 알천남로외 2개 노선에 대하여는 4. 5(수) 도로 정비를 마칠 계획이다.

중점 정비사항으로 경감로외 2개노선의 도로 비탈면 낙석점검 정비 및 도로포장의 소파보수, 제설작업 완료 후 남은 제설용 모래 제거, 교량안전 점검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경주시는 앞으로도 30만 국제 관광도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쾌적하고 깨끗한 도로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며, 도로파손의 주범인 과적차량 단속과 함께 파손된 도로시설물 발견시 안전사고 예방과 신속한 정비를 위해 도로관리 부서에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아름다운 봄꽃으로 새단장
이전글
버스승강장 정비 및 환경정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포토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