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낭 속 지도 한장으로 ‘구석구석’ 경주 자전거 여행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2-02-14
< 경주시, 자전거도로 지도 제작 >

1.경주시_자전거지도.JPG

- 자전거 타기 좋은 도로 표시
- 천년역사 탐방과 더불어 저탄소 녹색성장 ‘일거양득’

‘경주, 자전거 여행 어떠세요?
경주지역 자전거도로 108㎞ 지도가 제작, 배부되어 자전거 이용자는 물론 초행길 신라유적답사 여행객들에게 쉽고 편리한 길잡이 역할을 톡톡하게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주시는 신라역사기행 관광객의 자전거 이용자가 대폭 증가함에 따라 자전거 전용도로, 자전거를 이용해 갈 수 있는 관광지 등의 정보를 담은
‘자전거 도로망 지도‘ 5,000부를 제작했다. 지도에는 관광지와 연계된 시가지 자전거도로망 및 자전거 대여점, 관광지 교통과 여행정보, 자전거관련안내표지, 자전거안전요령 등 경주 자전거 여행을 위한 다양한 정보가 담겨 있다.

이번에 제작한 자전거도로망 지도는 휴대가 간편하도록 핸드북 형태로 제작되었으며, 재질은 컬러판 스노우지로 제작됐다.

지도에는 자전거 도로망과 연계한 경주 시티투어, 세계문화유산 투어, 문화유적답사, 영화드라마촬영지, 농촌체험관광, 동해해수욕장, 등 자전거 여행 코스를 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지도에는 자전거 전용도로와 자전거와 인도 겸용 도로가 표시되어 있어 자전거로 경주를 찾는 이용객들의 운행에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역사문화 유적지를 둘러볼 수 있는 자전거 타기 좋은 도로를 표시해 자전거 여행객들을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시는 자전거 지도를 서라벌관광안내센터, 경주역관광안내소 등 지역 관광안내소, 시청 및 읍면동 민원실, 초·중·고등학교, 자전거대여점 등에 배부해 경주를 방문해 자전거 여행을 하려는 여행객들에게 배포할 계획이다.

경주시는 자전거 지도 제작을 계기로 자전거와 함께 신라인들의 숨결을 느끼면서 찬란한 신라천년 문화유산을 이해하고 경주 관광지를 구석구석 돌아볼 수 있게 되었다.

경주시 관계자는 “역사와 문화 그리고 아름다운 자연을 즐기면서 건강도 챙기고 저탄소 녹색생활을 실천하는 일거양득의 수단으로 자리 잡는데 자전거도로망 지도가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자전거 이용 대중화와 자전거 관광투어가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월성 보존환경개선공사 본격 착수
이전글
경주벚꽃마라톤대회 일본 마라톤 관광객 유치 홍보 박차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문화/축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