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주문화재단과 경주시여성단체, 장학금 기탁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1-12-26
< 축제로 하나된 마음으로, 지역 우수인재 양성에 기여 >

경주문화재단과 경주시여성단체 장학금 기탁.jpg

- <2011경주떡과술잔치> 떡판매수익금 전액 경주시장학회에 전달 -

(재)경주문화재단(사무처장 엄기백)과 15개 지역 여성단체는 12월 26일, <2011경주떡과술잔치> 떡 판매수익금 전액 1,500여만원을 경주시장학회에 장학금으로 기탁했다.

올해 (재)경주문화재단은 15개 지역 여성단체, 한국떡류식품가공협회 경주지부와 함께, 경주떡과술잔치 기간에 30여가지에 이르는 다양한 떡을 판매하였으며, 그 수익금 전액을, 경주를 이끌어갈 인재양성을 위해 경주시장학회에 기탁하게 되었다.

참된 봉사의 의미를 실천한 여성단체 명단은, <경주시생활체육회, 법원봉사회, 신라봉사회, 새마을후원회, 안강비화로타리, 새마을문고경주시지부, 경주YWCA, 사랑의동그라미봉사회, 고향을사랑하는주부들의모임, 경주시보건소원화회, 한국자유총연맹, 현곡바르게살기위원회, GCS맑은사회선덕클럽, 민족통일남부여성협의회, 우성새마을금고여성회>로서, 참가단체 공모·추첨 후, 참가한 15개 단체들이다.

(재)경주문화재단 엄기백 사무처장은 전국적인 규모의 축제를 개최하여 발생한 수익금으로, 지역의 우수인재 양성에 기여한다는 것은 매우 뜻 깊은 일로서, 축제와 지역발전이 상호 연계되는 모범적인 사례라고 밝혔다. 아울러, 봉사에 참여해준 여성단체 회원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재단이 소외계층 문화향유 기회 확대, 불우이웃돕기 등, 다양한 사회환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펼쳐나가겠다고 비젼을 제시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에서 누리는 아름다운 빛과 자연의 하모니
이전글
신라천년 월성 모습 드러낸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포토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