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 경주병원 불교회 연이은 의료봉사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1-11-30
< 산골마을에 명의 출현 >

4.내남면_무료의료봉사.jpg

11월 26일 동국대학교 경주병원 불교회(회장 정호근 교수,45세) 회원 50명은 지역민들의 건강검진과 식사를 대접하는 봉사활동을 내남면 박달1리 마을회관에서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를 주관하는 동국대학교 경주병원 불교회는 의사 및 간호사와 병원 관계자 730명으로 구성된 모임으로서 평소에 병원 이용이 어려운 농촌 지역민들에게 양질의 의료봉사를 하는 단체이다.

이번 행사는 지난 6월 25일에 의료봉사를 하였으나 산골지역에 기동력이 떨어지는 곳에 거주하면서 바깥 외출이 어려워 진료를 받지 못한 분들을 위해 봉사활동을 가지게 되었으며 어르신들을 자동차로 모시고 와서 건강검진과 질병관리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알려주고 이발과 식사까지 대접하는 훈훈한 봉사활동을 전개하였다.

불교회 회장 정호근 교수는 “지난 번 의료봉사에서 지역민들의 호응이 좋았을뿐만 아니라 오지의 주민들에게까지 혜택을 골고루 드리지 못했다는 생각에 이번 봉사를 계획하게 되었으며 주민들이 반갑게 맞아 주어서 고맙다”는 소감을 표시 하였다.

김영제 내남면장은 쉽지 않는 의료봉사를 연이어 펼쳐준 봉사단에 고마움을 표시하며 지역 주민들을 대표하여 감사의 말씀을 전하였다.
파일
다음글
한국자유총연맹경주시지회 황오동분회 국수 전달
이전글
대명리조트(대명복지재단) 장애인가구 집수리 봉사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