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북 꿈마루도서관 개관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1-11-01
< 도서관에서 꿈을 키워요! >

양북꿈마루사진3.jpg

경주시립도서관(관장 박청애)은 문화체육관광부 농산어촌 작은도서관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6개월의 준비 끝에 양북 꿈마루도서관을 개관한다.
꿈마루도서관은 11월 1일(화) 오전 11시에 양북면 감은로 17번지 양북면 복지회관 3층 강당에서 개관식을 했다.

아름다운 동해안 길목에 위치한 양북 꿈마루도서관은 지식정보 및 생활문화서비스와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는 문화공간으로 기능을 다하기 위해 준비되었다. 양북면 복지회관 3층 156㎡(47평)에 총사업비 1억원인 국비 7천만원, 시비 3천만원를 투자하여 리모델링공사 한 후 도서 및 서가, 컴퓨터 등을 갖추어 경주시에서 직접 운영하는 도서관이다.

지역주민들이 편하게 독서할 수 있는 아동도서 및 일반도서 3,400여권의 책과 연속간행물 12종이 소장되어 있는 양북 꿈마루도서관은 어린이자료실과 일반자료실로 구분되어 있다.

박청애 도서관장은 그동안 꿈마루도서관 조성을 위해 노력한 이들을 격려하면서 “지역주민과 어린이들이 언제 어디서든 집 가까이에서 책을 읽고, 방과 후 학습 및 문화공간으로 유용하게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지역을 대표하는 도서관으로 꿈마루도서관 개관을 반가워하는 지역주민들은 “지역의 환경과 잘 어우러져 조용한 가운데 부모와 청소년들이 항상 함께할 수 있는 지역주민의 사랑방 역할을 기대한다”고 기대를 모았다.
파일
다음글
서면 청년회 ‘사랑의 연탄 나눔’
이전글
안강JC 산불예방 홍보 함께 나섰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