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찾아가는 평생교육 강좌 큰 호응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1-07-14
< 이제는 찾아가는 평생교육 시대 >

2.찾아가는평생교육_02.jpg

평생학습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발적인 참여와 시민교육에 이바지함은 물론, 효과적이고 지속가능한 학습활동을 통한 지역발전의 촉매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지난해 1월 23일 설립된 경주시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회장 정학진)에서는 지역주민들을 위한 『2011 찾아가는 평생교육 강좌』를 7월 12일 용강동주민센터에서 개최하였다.

본 강좌는 평생학습을 필요로 하는 읍면동에 직접 찾아가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평생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으며, 2009년 내남면을 시작으로 황오동, 건천읍, 현곡면 강좌에 이어 다섯번째 강좌이다.

이번 다섯번째 강좌에는 TBC대구방송 프리랜서 MC와 성우로 유명한 이도현 강사를 초청하여 “소통을 위한 배려 화법”이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되었으며,

식전행사로는 섹소폰 동아리의 섹소폰 연주로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되었다.

이번 용강동 강좌에도 여전히 많은 주민들이 참석하여 문전성시를 이루었으며, 평생학습에 대한 시민들의 욕구를 절감(切感)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본 협의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찾아가는 평생교육 강좌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자율적인 평생학습운동을 전개함으로써 풀뿌리 민주주의의 기본인 밑으로부터의 평생학습 활성화로 열린 평생학습시대에 걸맞는 민주시민을 육성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파일
다음글
2011년 시립도서관 독후감 공모
이전글
미국 평화봉사단 경주시보건소 재방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