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희망근로자의 땀과 정성으로 만든 심곡 체육공원 준공식-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0-11-15

서면공원1.jpg

서면(면장 김정식) 주민의 여가 선용(善用)과 체력증진을 위하여 2010년 3월에 착공하여 희망근로사업으로 7개월간의 작업끝에 서면 심곡지 주변에 체육공원을 조성하고 2010년 11월 11일 오후 4시에 지역민과 면직원, 직접 작업에 참여한 근로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가졌다.

버려져 있던 공한지 심곡리 산 55-1번지 일원 2,963제곱미터 부지에 잔디를 깔고 사철나무·반송나무·철쭉·벚나무·이팝나무·줄장미 등을 식재하고 체육시설로는 워킹트레이너머신, 로윙라이더머신, 스윙워킹머신, 체스트업/큰 활차머신, 써핑롤링/트위스트머신을 설치하고 산책로에는 자갈을 깔아 맨발로 걸으면 지압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였다.

면장을 대신하여 이곤택 부면장은 사업에 수고를 아끼지 않은 근로자와 담당자의 노고를 치하하였으며 체육공원을 이용하는 서면 면민들이 나날이 많아지기를 바라며 아름다운 체육공원으로 계속 남을 수 있도록 면민들이 자연환경보전 의식과 공중도덕을 지켜나가 주기를 당부하였다.

이번에 조성한 체육공원은 2010년 희망프로젝트사업의 멋진 성과가 결실로 맺은 훌륭한 작품이라고 자평(自評)할 수 있으며 희망근로사업에 참여한 근로자들의 땀과 정성이 배여있어서 더욱 뜻이 깊다고 하지 않을 수 없다. 뿐만 아니라 또 하나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등산로(산책로) 조성사업이 완공되면 체육공원을 이용하는 면민들은 심곡지와 심곡지 주변의 아름다운 풍광을 감상하면서 일상의 틀에서 잠시 벗어나서 여유로운 시간을 맛볼 수 있을 것이며 체력증진에도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된다.
파일
다음글
2010년 안강읍 장학회 장학금 전달
이전글
영주시 하망동주민자치위원회 선도동주민자치센터 견학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