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물결 출렁이는 황화 코스모스 만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0-08-24
< -천년고도 경주 동부사적지 관광객 몰려 - >

첨성대옆 황하코스모스.jpg

지금 천년고도 경주 동부사적지대주변에는 여름꽃인 황화코스모스와 연꽃이 만발하여 경주를 찾아오는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좋은 볼거리를 보여주고 있다.

아름답고 살기 좋은 문화관광 도시 건설에 주력해 오고 있는 경주시가 여름철 경주를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주요 사적지인 월성과 첨성대, 계림, 안압지, 분황사, 황룡사지 등 13만7천여㎡에 조성된 황화코스모스 단지와 안압지 주변 4만1천㎡에 조성된 연꽃이 한 여름 싱그러운 햇살을 머금고 활짝 피어 관광객을 한껏 반기고 있다.

특히, 동부사적지대 대단위 꽃단지에는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무더위로 황화코스모스가 만발해 황금물결을 이루고 있어 이곳을 찾아온 관광객들은 황화코스모스의 매력에 푹 빠져 한폭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기에 바쁘고, 밤에는 열대야를 피하기 위해 꽃단지 주위로 산책을 즐기려는 가족과 관광객들의 발길이 날로 늘어나고 있다.

또한 안압지 주변에 확대 조성한 연꽃단지에도 형형색색 연꽃들이 만발해 이곳을 찾는 관광객과 마니아들의 탄성을 자아내고 있다.

경주시는 최근 들어 동부사적지대에 황화코스모스가 만발해 관광객이 늘어남에 따라 사진촬영용 조형물을 설치해 추억의 명소로 조성시켜 오고 있다.
파일
다음글
경북관광개발공사 민영화에 따른 관계기관 간담회
이전글
2010경주 국제 유소년(U-12) 축구대회 성황리에 마쳐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포토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