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 지경부 방폐장업무지원 협약 체결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0-08-05
< - 경주시 국책사업 탄탄대로 , 지경부 장관 협약식 참석- >

방폐장건설운영_및_유치지역지원_업무협약식.JPG

경주시는 방폐장 안정적 건설•운영과 유치지역지원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오는8월5일 지식경제부와 "방폐장 건설•운영 및 유치지역 지원에 관한 상호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시청 대회의실에서 최양식 경주시장, 최경환 지식경제부장관, 민계홍 한국방사성폐기물관리공단 이사장, 김종신 한수원 사장, 최방호 양성자기반공학 기술개발사업단장, 김일헌 시의회의장 등 60여명의 기관단체장들과 관계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갖는다.

이번 협약식은 '방사장 폐기물관리법 제4조' 에 규정된 국가와 지방자치단체간의 상호협력과 책무의 이행규정을 준수하고 경주 방폐장 유치에 따른 지원사업을 원활히 추진하며 경주시와 지경부 간에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하기 위해 양해각서를 체결하게 되었다.

이번 양해각서로 경주시와 지경부는 정보제공, 행정지원 및 예산확보를 위한 상호 협력에 최선을 다 할 것이며 성공적인 결실을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양해각서의 내용은 ▲ 한수원 본사이전 ▲ 특별지원금(3,000억원)지원▲ 양성자 가속기사업등 특별지원사업이 당초 계획되로 추진 하고 ▲ 국책사업55건(3조4천3백50억) 예산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특히 우선집중관리 사업은 조기에 완공 될 수 있도록 하며 ▲ 한국방사성폐기물관리공단 본사를 2014년까지 이전하고 경주시는 이에 필요한 행정지원을 적극 지원하여 적기에 시행 될 수 있도록 전 행정력을 동원할 계획이다.

경주시 관계자는 '경주시가 지식경제부와 업무협약을 맺으면 방폐장의 안정적인 건설운영과 유치지역지원사업 추진이 탄력을 받게 될 것'이며 '협약식에 최경환 지식경제부 장관이 참석해 양해각서의 무게가 더해 질 것 '이라 했다.
파일
다음글
2010 화랑대기 전국초등 유소년 축구대회 시상식
이전글
한수원 본사 임시이전사무실 개소식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시정포커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