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8강이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0-06-24
< -16강 우루과이전 대대적인 응원전 펼쳐- >

2010남아공월드컵_거리응원.jpg

황성공원의 수려한 경관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거리응원의 새로운 트랜드로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숲속의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다양한 공연을 보면서 거리응원을 즐길 수 있다.

아쉬움을 남긴 지난 아르헨티나戰 당시, 『시민운동장 응원전』에는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약1만여 명의 시민들이 모인 가운데 열렬한 거리응원을 펼쳤다.

이는 쾌적한 공간에서 경기를 즐기고자 하는 시민들의 호응과 다양한 공연을 응원전과 함께 즐기고자 하는 시민들이 많이 찾은 결과로 분석된다.

이에 경주시는 남아공 월드컵에 참가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승리를 기원하기 위해 남아공 월드컵16강전 응원전을 오는 19일(토) 시민운동장에서 펼친다.

1부 행사로 경기 시작(23시) 2시간前(21시)부터 치어리더 공연, 댄스 및 초청가수 공연 등이 진행되며, 경기시작(23시) 후에는 전광판을 통해 본격적인 응원전이 펼쳐질 계획이다.

이에시는 질서유지·응급대비 및 의료지원 등의 안전사고 예방조치도 강화할 계획이다.

행사장 질서유지를 위하여 경찰병력 및 공무원 100여명이 행사장에 배치될 계획이며, 행사장 주요 출입구 주변의 각종 노점 및 안전사고의 원인이 되는 화기·폭죽 사용(판매)에 대하여도 단속을 강화할 계획이다.

그밖에 행사장내 환자발생 및 응급상황 대비를 위하여 의료지원반이 설치되며 질서유지, 쓰레기안버리기, 자발적인 청소 등의 시민협조도 요구된다.

경주시 관계자는 "한국대표팀의 승리를 기원하는 남아공월드컵 응원의 밤 행사에 경주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한다."고 밝히고 "시민들의 응원 및 관람에 불편함이 없도록 유관기관과 협조해 교통, 안전, 질서 등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월드컵 응원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 체육청소년과 체육지원담당(☎779-6201)으로 문의하면 된다.
파일
다음글
감포항내 외국인선원 숙소• 관광객 편의증진 사업 추진
이전글
『제15회 환경의 날』 기념 Beautiful 경주! 환경대축제 개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포토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