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국악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2010년 보문야외상설국악공연』개막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0-05-10
< - 5월 8일(토) 저녁 7:30분, 보문야외공연장에서 열려 - >

보문야외공연-국악.JPG

우리 고유의 전통국악을 계승 발전시키고, 퓨전국악 및 새로운 국악공연을 통해, 우리 국악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는데 기여해온,「2010년 보문야외상설국악공연」이, 어버이날인 이번 주 5월 8일(토) 저녁 7시 30분, 보문단지 내, 보문야외공연장에서 열린다.

개막공연은, 신라선예술단(단장:주영희)의 “신라의 소리를 담아”라는 제목으로, 태평무, 가야금병창, 탈춤, 기원무, 경기민요, 부채춤을 선보일 예정이다. 보문야외공연장은 보문단지 내, 호반광장과 코모도호텔 사잇 길 옆에 있으며, 별도 입장료는 없다.

「2010년 보문야외상설국악공연」은, 천안함 침몰사고로 인하여, 예정보다 일주일 연기되어 개막함에도 불구하고,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관광객과 온 가족을 위한 뜻 깊은 관람의 기회가 될 것이다. 5월 8일 개막을 시작으로 10월 31일까지, 연간 85회의 공연이 예정되어 있으며, 지역의 수준 높은 국악공연 단체들이 참여하여, 전통 및 퓨전국악을 중심으로, 아름다운 우리 국악의 멋과 흥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자리를 마련할 것이다.

우리 국악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진 요즘에, 국악의 향기에 맘껏 취해보고, 가족과 연인을 위한 즐거운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파일
다음글
“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이전글
“꿈꾸는 아이들의 행복 UP! 희망 UP! 축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문화/축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