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홈스테이 활용 외국인관광객 유치 확대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0-04-09
< -경주시 홈스테이 인터넷 사이트 문열어- >

홈스테이.bmp

경주시는 경주를 방문하는 외국인들을 위한 홈스테이 체험프로그램을 12일부터 운영한다.

홈스테이란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이 일반 가정에 머물면서 그 나라의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국제민박을 말한다. 다문화 시대를 맞이하여 한국의 가정생활과 우리 고유의 문화을 소개하고, 異文化에 대한 이해증진과 시민들의 국제화의식 함양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보다 적은 비용으로 경주를 방문할 수 있으며, 체류일수를 증가시킴으로 외국인들의 관광객 유치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

유럽, 미국 등 서구에서는 이러한 홈스테이 프로그램이 활성화되어 있으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경주시민으로 적절한 숙소를 제공할 수 있으며, 약간의 외국어를 구사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홈스테이 호스트로 신청할 수 있다. 현재 36가구가 홈스테이 호스트 가구로 등록되어 있다.
더 많은 정보를 알기 원하는 분은 홈페이지 인터넷 사이트http://homestay.gyeongju.go.kr에서 검색 할 수 있다.
파일
다음글
천안함 침몰사고의 추모 분위기에 동참하고자『 2010 경주 술과 떡잔치 』를 축소 및 수정개최 하기로
이전글
오감 만족의 체험관광 시대 열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문화/축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