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해수 공급 시설사업 추진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9-11-09
< - 사업비 6억3천여만원 투입, 감포읍 송대말 지선~감포항 주변부 - > 경주시는 횟집상가 청정해수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한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감포항 주변에 개별적으로 난립된 횟집상가 해수인업 시설을 공동배관 시설로 교체 정비함으로서 어항환경개선 및 활어유통 기반시설을 확보코자 추진하는 이 사업은 사업비 6억3천 여 만원(도비 30%, 시비 50%, 자담 20%)을 들여 경주시 수산업협동조합이 맡아 시행 한다.

감포읍 송대말 지선~감포항 주변부까지 난립된 횟집상가 해수인입시설을 공동 배관시설로 교체하는 이 사업은 해상 유입관 길이 2천m((Ø 300㎜ 6개 라인)과 육상배관 길이 2천500m(PE 200㎜ 3개 라인)을 설치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지난달 설계업체를 공개모집한 경주시 수산업협동조합은 오는 년 말까지 설계를 완료하고 착공에 들어가 내년 3월에 완공할 방침이다.

시는 이 같은 사업이 완공될 경우 연중 4~5℃의 저층해수를 공급함으로서 활어 유통 활성화를 기하는 한편 난립된 개별 해수 인입시설을 개선함으로서 해안 미관 정비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파일
다음글
목조건축 세미나
이전글
가축분뇨 공공처리시설 민간위탁 운영키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시정포커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