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주)MBC문화방송· (주)신라밀레니엄』역사드라마【선덕여왕】제작 양해각서(MOU)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9-03-18
< -신라천년 왕도 이자 문화관광도시인 경주홍보 및 관광객 유치 기대- > 경주시·(주)MBC문화방송·(주)신라밀레니엄이 16일 오전 11시30분 서울 여의도 소재 MBC 경영센터 사장실에서 신라역사드라마인 선덕여왕 제작 양해 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열린 체결식에는 백상승 경주시장, (주)MBC문화방송 엄기영 사장, (주)신라밀레니엄 변종경 대표이사, 이진구 경주시의회 의장과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사말, 양해각서 서명 및 교환,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제작비 총 250억원이 투자되는 신라역사드라마인 선덕여왕 제작 양해 각서(MOU) 체결 주요 골자 내용으로는 MBC 특별기획드라마 선덕여왕 제작 사업의 원활을 기하기 위해 경주시가 제작비 30억원(도비10, 시비20)을 지원하고, (주)신라밀레니엄은 경주세트장 조성 및 부지를 제공하며, (주)MBC문화방송은 경주시와 (주)신라밀레니엄을 홍보하는데 기여키로 했다.

우리나라 역사상 최초의 여왕이 된 신라 제27대 선덕여왕의 일대기를 통해 수많은 영역에서 현대사회에서 비슷한 삶을 살아가고 있는 시청자들에게 자긍심과 함께 꿈과 용기를 심어주고자 제작하는 신라역사드라마 선덕여왕은 오는 5월부터 방송될 예정이며 매주 월, 화요일 저녁 9시 55분부터 70분씩 50회 방영한다.

한편, 경주시는 경주와 경북일원을 배경으로 한 최초의 신라역사드라마를 유치해 방영함으로서 우리나라 역사와 문화를 꽃피운 신라천년의 왕도이자 세계적인 문화관광도시인 고도 경주를 대내외적으로 널리 홍보함은 물론 국 내·외 관광객을 유치하는데 크게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파일
다음글
장애인 일자리 26명 창출
이전글
교통시설 정비 사업에 20억 여원 투자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시정포커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