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실업자 140여명 직업훈련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9-02-24
< - 한식조리, 도배, 미용, 건설기계, 신라의복, 간호 등 - > 경주시는 올해 지역실업자 140여명을 대상으로 직업 훈련을 실시키로 했다.

취업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지역에 필요한 직업훈련을 실시해 자활기반 확충 및 취업능력을 제고하고자 국·도비 포함 1억8천400여만원을 들여 올해 실시하게 될 지역 실업자 직업훈련은 총 143명을 대상으로 한다.

시가 이번에 실시하는 직업 훈련 대상자로는 실업자, 비진학 청소년, 기초생활 수급권자, 모·부자복지법에 의한 보호대상자, 국가유공자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한 취업보호대상자, 농림어업인 및 가족 등이다.

각 분야별 훈련대상인원으로는 한식조리 49, 도배 30, 미용 22, 건설기계 20, 신라의복 14, 간호분야에 8명으로 7개 기관에 위탁해 훈련을 실시한다.

시는 다음달 6일까지 훈련생을 모집하고 20일까지 훈련생 확정 및 위탁기관별 훈련을 계약한 후 23일부터 9월 30일까지 훈련기관별 직업훈련을 실시할 방침이다.

경주시는 이번 직업훈련을 실시함으로서 산업수요에 부합한 필요인력을 양성 공급함으로서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파일
다음글
재난취약 가구 안전점검
이전글
공익경관 조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시정포커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