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배추 기증 및 전달식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8-12-02
< 경주시 건천읍 새마을 협의회, 부녀회 > 경주시 새마을회(회장 백수근)에서는 건천읍 새마을협의회(회장 임영식), 새마을부녀회(회장 이외자)가 휴경지에서 경작한 사랑의 배추 기증 전달식을 1일 오후 2시 건천읍 용명리 배추 경작지 현장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경주시 새마을회 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관용 경상북도지사와 백상승 경주시장을 초청한 가운데 배추 2만 포기 기증식과 관내 복지기관에 배추전달식을 개최했다.

건천읍 새마을지도자들은 휴경지 경작사업으로 새마을 운동의 나눔문화를 이 사회에 정착시키기 위하여 건천읍 용명리 소재 휴경지 9,900㎡에 소유주의 동의를 얻어 배추 4만 5천 포기를 경작해 경북도와 경주시에 기증했으며 앞으로 매년 계속 배추를 경작, 기증하기로 결의했다.

경상북도와 경주시는 기증 받은 배추를 다시 복지기관과 경주시새마을회에 전달하여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되게 하고 새마을회에서는 자체적으로 사랑의 1만포기 김장담궈주기 사업을 전개하여 많은 독거노인, 장애인,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건천읍 새마을회에서는 2007년 배추값이 급등하여 한포기에 3천원씩하게 되자 많은 복지기관과 어려운 이웃들이 김장을 담기 어려워 하고 있을 때 선뜻 휴경지 경작으로 재배한 배추 1만 포기 시가 3천 만원 어치를 경상북도에 기증하여 관내 복지기관과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하여 많은 격려를 받았다.
파일
다음글
『황오동 다문화 가정 방문 격려』
이전글
불국동 “박병철, 손익조 부부” 사랑의 쌀 기증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