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성동 새봄맞이 환경정비 실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7-03-13
2007년 3월 12일 월성동에서는 새봄맞이 환경정비를 실시하였다. 이른 봄, 꽃샘 추위의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6개 자생단체회원 및 공무원 100여명이 참여하여 월성동 관내를 깨끗이 정비하였다.
이날 환경정비는 4개지역으로 구분하여 각 단체별로 10시 30분에 집결지에 모여 12시 30분까지 2시간 동안 실시되었다. 새마을 남·여 지도자회와 자유총연맹 남·여 지도위원회는 경주의 첫 관문인 서라벌대로 와 구황로에서 경주를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깨끗한 경주의 이미지를 제공할 수 있도록 가로변을 정비하였으며, 바르게 살기 위원회 및 자연환경보전명예지도위원회에서는 지방2급 하천인 남천과 북천을 깨끗이 정비하여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토록 하였다.
이날 환경정비 결과 각종 생활쓰레기, 농약빈병, 폐비닐 등 공공용 봉투 150여 포대에 4톤 가량의 쓰레기가 수거되었다.
이번 환경정비로 가로변과 하천이 깨끗이 정비되어 경주를 찾는 관광객 및 경주 시민들에게 깨끗한 도시 환경을 제공하게 되었으며 아울러 환경정비에 참여한 회원들에게는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각인시키고 앞으로 환경정비에 지속적으로 앞장설 것을 다짐하는 기회가 되었다.
파일
다음글
어려운 어르신 중식제공
이전글
환경정비에 『굴삭기, 덤프트럭』장비동원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