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장애인 체육관 건립 박차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7-01-29
< 사업비 21억여원 들여 건물연면적 1,211.66㎡의 2층, 농구, 배구 등 > 경주지역 1만여 장애인들의 오랜 숙원이던 『경주시 장애인 체육관』이 건립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장애인들의 문화·체육 활동을 통해 자립재활기회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건립하는 경주시 장애인체육관은 황성동 789-5번지 장애인종합복지관 입구 대지면적 3,086㎡에 1,022㎡의 2층 건물을 건립하게 된다.

내부시설로는 지하1층 보일러실, 지상1층에는 수(水)치료실과 체육관, 지상2층에는 사무실이 들어서게 되며, 농구를 비롯 배구와 탁구, 배드민턴, 에어로빅, 기 체조 등 장애인들이 다양한 체육 활동을 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기로 했다.

지난해 3월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본격적인 착공에 들어가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경주시 장애인체육관은 현재 50%의 공정율을 나타내고 있으며 상반기 중에 완공할 방침이다.

경주시는 도시화·산업화로 인해 후천적 장애인이 날로 증가추세에 있어 올해 역점시책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복지사회 구현을 위해 장애인 체육관을 건립해 장애인들의 사기진작은 물론 자립·재활능력을 향상시켜 나가기로 했다.
파일
다음글
사랑의 집짓기 준공식
이전글
불우이웃돕기 성금 전달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