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염병 예방은 깨끗한 손씻기부터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6-07-06
ㅇ 최근 들어 서울 등에 학교급식으로 인한 집단식중독이 다발적으로 발생하여 사회적으로 불안감이 증대되자 경주시가 전염병 예방 활동에 나섰다.

ㅇ 시 보건소는 하절기 전염병 예방을 위하여 『전염병 예방은 철저한 손 씻기로』란 주제로 시민들이 많이 붐비는 경주역을 비롯 시장, 음식 점, 학교등에 교육 및 홍보물을 배부하여 시민들의 건강한 여름나기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ㅇ 시 보건소가 중점적으로 홍보하는 주요내용으로는 △ 용변후, 음식조 리전, 음식섭취전 손씻기를 실시할 것 △ 최근 집단식중독 발생 학교 는 교내 전반 살균소독 할 것 △ 노로바이러스 감염환자 회복후 3일 이내 종사하지 말 것을 적극 홍보하고 나섰다.

ㅇ 각종 전염병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자 가장 중요하고 효과적인 『손 씻기를 생활화』하여 전염병을 예방하고 나아가서는 시민의 건강증진과 질병 퇴치로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ㅇ WHO에 의하면 『손 씻기』만으로도 각종 전염병 70%이상 예방 할 수 있으며, 가장 쉬우며 효과적인 방법이다.

ㅇ 경주시 보건소는 『손 씻기』 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경주를 찾는 관 광객들이 안전한 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파일
다음글
「보건소가 학교조리사들의 건강을 위한 장 마련」
이전글
「성장발달 촉진을 위한 아기 마사지 교육 실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