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선정 프로그램 영·호남지역 성인 정신지체 장애인 연합캠프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5-07-13
''우리는 하나■■(역사기행)


7월 13일(수)∼7월15일(금)

오늘 7월 13일부터 2박3일간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종광)에서는 영·호남지역 성인 정신지체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우리는 하나" 연합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캠프에서는 영·호남지역 성인정신지체장애인과 자원봉사자가 함께 어울려 역사체험과 단체 활동을 병행하여 각 기관들이 가진 지역적, 환경적 제한점을 극복하고 서로간의 관계형성, 공동체의 장을 열어 심신의 단련과 독립심 함양, 공동체의식 형성 및 사회성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우리는 하나'' 연합캠프는 성인 정신지체장애인이 가지는 외부적 활동과 경험에 대한 한계를 좀 더 적극적으로 극복해보자는 취지에서 시작. 최초 2002년 영남과 호남의 4개 기관이 연합하여 실시하게 되었고, 점차 확대되어 2004년에는 7개 기관이 연합하여 실시하게 되었다.
캠프의 횟수가 거듭될수록 긍정적인 효과로 평가가 나타났고, 그래서 점차 참가기관의 확대가 추진되어졌다. 각 캠프는 극기훈련, 역사체험, 레포츠활동과 같은 중요한 하나의 테마를 가지고 참가하는 장애인들과 자원봉사자들이 새로운 집단을 구성해 진행해왔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2005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중앙회 ''제안기획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30,300,000원을 지원받았으며 이번 연합캠프는 경주에서 주최하게 되었다. 행사주제는 문화체험 및 역사기행으로 신라천년고도 경주의 문화제를 체험하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 날짜: 7월 13일(수)∼7월15일(금) 2박 3일간
* 장소: 경주 한화콘도
* 주제: 역사기행(신라의 역사와 문화 체험)
* 참가기관: 10개 기관
(경주, 포항, 상주, 경남, 구미, 영주, 달구벌, 덕산, 남원, 광산구장애인종합복지관)
* 참가인원: 약 450명
* 문의 : 직업재활팀 ☎(054)776-7522~5

우리는 하나''영·호남지역 성인 정신지체 장애인 연합캠프는
파일
다음글
동천동 체육회 창립 총회 개최
이전글
독거노인을 위한 사랑의 무료급식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