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폐장 관리시설 관련 설명회 개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5-05-20
경주시 양남면에서 지난달 14일에 이어 또 19일 10시 양남면사무소 회의실에서 「방폐장관리시설 관련 설명회」를 한차례 더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방폐장 관리시설과 「방폐장유치 지역지원에 관한 특별법」내용에 관하여 주민들의 이해를 돕고 정확한 판단근거를 제공하기 위하여 개최 하였다

약300여명이 지역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설명회에는 최상운 양남면장의 조리있는 설명이 있었으며, 방폐장 설치운영에 관한 외국의 사례 등을 홍보하는 영상물 시청과 관계자의 설명도 있었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는 유치를 지지하는 측과 지지하지 아니하는 측의 5분 발언이 있었으며 각2명씩 발언대에서 각자의 의견과 입장을 발표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유치지역이 결정도 되지 않은 상태에서 지역여론이 찬반으로 양분되어 주민들이 혼란해 하고 있자 최상운 양남면장이 주민들에게 방폐장 관리시설과「방폐장유치지역지원에관한특별법」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정확한 판단근거를 제공코자 마련하였다

2시간여 동안 진행된 설명회에서 일부참석자들은 격앙된 목소리로 성토도 하였으나 주최측의 원할한 행사진행으로 대체적으로 조용하면서도 진지한 가운데 설명회가 마무리되었으며, 다소 의아했던 부분들에 대하여 다시 한번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파일
다음글
(주)풍산 안강공장 장학금 2,000만원 기탁으로 안강읍장학회 장학금 전달
이전글
자유총연맹 성건동 여성회원들의 봉사활동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