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소중한 생명 지키는‘생생택시’사업 추진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3-06-09
< 경주시, 개인택시 경주시지부와 자살예방 환경조성 위해 맞손 >

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경북개인택시 운송사업조합 경주시지부는 지난 8일 ‘생생택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시와 개인택시 경주시지부가 자살예방 환경조성을 위해 손을 잡았다.

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경북개인택시 운송사업조합 경주시지부는 지난 8일 ‘생생택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생생택시’란 소중한 생명을 지키고 삶의 생기를 찾아주는 택시로, 택시 기사들이 운행 중 우울감에 빠진 손님을 만났을 경우 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로 연계해 도움을 주는 사업이다.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대화할 수 있는 택시 기사의 직업적 특성을 잘 살린 특화 프로그램 사업이다.

이를 위해 택시 안팎에 정신건강 위기상담 전화(1577-0199) 정보가 기입된 리플렛, 스티커 등을 비치해 택시 이용객들이 정신건강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경북개인택시 운송사업조합 경주시지부 김재봉 지부장은 “가끔 죽고 싶다고 말하거나, 외진 곳으로 데려가 달라는 손님을 만날 때 마다 어찌할지 몰랐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도움 줄 방법을 찾은 것 같아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생생택시 사업에 대한 자세한 보다 내용은 홈페이지(www.gjmind.or.kr) 혹은 전화(054-777-1577)로 문의하면 된다.
파일
이전글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중간관리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다음글
경주시, 저소득층 에너지 효율개선사업 대상자 150가구 모집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