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득餐(찬)행복 반찬지원 사업’추진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3-05-11
< 식사준비 어려운 14가구 대상 떡, 과일 등 전달하며 정 나눠 >

2. 경주시 용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0일 특화사업 ‘가득餐(찬)행복 반찬지원 사업’ 대상가구를 방문해 밑반찬 등을 전달하고 있다.jpg

경주시 용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0일 특화사업인 ‘가득餐(찬)행복 반찬지원 사업’ 추진했다.

지난해부터 시작된 사업은 지난달부터 월 2회, 식사 준비가 어려운 어르신과 장애인 14가구를 대상으로 밑반찬을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하는 협의체의 특화사업 중 하나다.

협의체 위원들은 가정의 달을 맞아 대상가구에 밑반찬과 함께 떡과 과일 등을 준비해 전달했다. 또한 가족의 정을 나눴다.

사업은 협의체 위원과 대상가구 간 일대일 연결을 통해 진행돼 정서적 지지와 복지서비스 파악과 연계 등 복지 안전망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임영석 용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앞으로도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이웃의 든든한 울타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병록 용강동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마음을 표현할 수 없지만 어려운 이웃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봉사해준 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파일
다음글
건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대상 ‘찬찬찬 반찬서비스’ 추진
이전글
황성동 마을문화관에“당신의 추억을 전시해드립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