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성동 달달복지단, 홀로노인 5가구에 반찬 지원

작성자
공보담당관
등록일
2023-04-03
< 따뜻한 기운 담아 봄 배달 >

5. 경주시 황성동 달달복지단, 지난달 30일 독거노인 5가구을 대상으로 반찬 지원하기 전에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jpeg

경주시 황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인 ‘달달복지단’은 지난달 30일 기초 생활수급 자격을 가지고 있으면서 반찬 지원이 필요한 홀로노인 5가구에 반찬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함께모아 행복금고’에서 모금된 금액을 지원받아 가능했으며,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진행됐다.

반찬 전달 과정에서는 기초생활 수급 자격을 가지고 있지만 독거로 지원이 필요한 노인들을 대상으로 안부를 확인하고 환절기 건강 유의 사항을 전달했다.

한편 '달달복지단'은 올해의 특화사업으로 명절맞이 저소득 세대 생필품 지원, 초복 맞이 건강식품 전달사업, 어르신 기념일 챙기기와 안부 사업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사업과 기부 물품 전달 활동을 진행해 지역주민들을 위한 홍보와 사각지대에 있는 주민들을 위한 지속적인 복지 지원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류천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어려운 이웃에 반찬을 지원할 수 있도록 도와준 위원들에게 감사하며 작은 정성이지만 맛있게 먹고 봄의 기운을 받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진열 황성동장은 “항상 물심양면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해준 ‘달달복지단’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이번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복지사각지대 놓인 이웃들의 안부와 건강을 챙기는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파일
다음글
월성동 적십자첨성대봉사단·안전보안관, 환경정화 활동
이전글
황오동, 새봄맞이 환경정비 실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