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천읍, ‘위기가구 제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실시

작성자
공보담당관
등록일
2023-04-03
< “도움 필요한 복지 위기가구 알려 주세요” >

9-1. 경주시 건천읍 행정복지센터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난달 31일 ‘위기가구 제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진행하기 전에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jpg

경주시 건천읍행정복지센터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상기)는 지난달 31일 주민들이 많이 모이는 장날에 맞춰 건천시장과 읍 소재지 가게들을 방문해 경제적인 어려움과 건강문제, 사회적 고립 등으로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아동학대 발생, 생활고로 인한 자살률 증가 등 안타까운 일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이를 방지하고 소외된 이웃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자 마련된 것이다.

협의체 위원들은 위기가구 발굴 홍보물품인 시장바구니와 파스, 복지서비스 안내문을 주민들에게 손수 전달했다.

건천읍 맞춤형복지팀에서는 캠페인을 통해 발굴된 사각지대 가구에 긴급복지, 맞춤형 복지급여, 통합사례관리 등 공적지원과 민간지원을 연계해 더 촘촘한 복지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동수 건천읍장은 “도움이 필요한 복지위기가구에게 희망을 주는 건천읍이 되도록 적극 힘쓰겠다”고 밝혔다.
파일
다음글
경주 사랑의열매 봉사단, 사랑의 장학금 500만 원 지원
이전글
안강읍 체육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