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성동 온동네봉사단, 플로깅으로 형산강변 환경정비

작성자
공보팀
등록일
2023-03-22
< 하천을 깨끗이! 산책으로 즐거운 플로깅 >

5-1. 경주시 황성동 온동네봉사단, 18일 형산강변에서 환경정비을 실시하기 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jpg

경주시 황성동 온동네봉사단(단장 여경화)은 지난 18일 형산강변에서 환경정화활동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에는 온동네봉사단 단원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모여 형산강변을 따라 산책로와 경사로에 흩어진 각종 일회용품, 폐기물 등 무단투기 쓰레기를 수거했다.

또한, 자전거도로 주변에 각종 휴지, 비닐봉지, 포장 커피 용기 등을 정리하는 등 환경정화활동을 전개했다.

온동네봉사단은 지역사회에 조금이나마 꿈과 희망을 선사하며, 헌혈, 무료급식 봉사, 사랑의 나무심기, 장애인가정과 노인가정 청소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해 실시하고 있는 단체다.

최진열 황성동장은 “지역사회에 꿈과 희망을 주는 봉사단의 창립취지에 맞게 열심히 봉사활동을 해준 봉사단에 감사하며, 깨끗한 형산강, 살기좋은 황성동을 만드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플로깅 환경정화활동에 참여한 주민 A씨는 “플로깅을 통해 건강을 챙기고 강변 환경도 깨끗해지는 것을 보니 기분이 좋다”며 참여한 것에 대해 만족감을 드러냈다.
파일
다음글
한국자유총연맹경주시지부 안강부녀회, 장애인복지시설 봄맞이 환경정비 실시
이전글
육군 제122보병여단, 안강지역 대규모 환경정화 활동 실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