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1388청소년지원단, 위기 청소년 다양한 지원활동 펼쳐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2-12-02
< 합동캠페인 등 통해 1388 청소년 전화번호 홍보 >

지난 10월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1388청소년지원단 총회를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위기청소년 발굴 및 연계, 일시보호, 긴급구조 등 많은 노력

경주시는 올 해 1388청소년지원단이 지역 위기 청소년들을 조기에 발견하고 건강한 성장을 도우는 등 다양하고 자발적 활동을 펼쳐 왔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발족한 1388청소년지원단은 위기 청소년을 조기 예방하고 지원하기 위한 민간조직으로 위기 청소년 발굴, 일시보호, 긴급구조, 지원 등 역할을 담당하는 사회안전망이다.

발견·구조 지원단에서는 등하굣길 안전 캠페인 및 교통지원, 의료·법률 지원단에서는 청소년 병원진료에 신속한 도움, 상담·멘토 지원단은 이들에게 문화 활동과 정서적 지원을 제공했다.

특히 위기청소년과 상담‧멘토지원단이 연계돼 학업지원, 문화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의 자존감 향상을 도와 이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 수시로 교통집약지인 시외버스터미널 인근 등에서 합동캠페인과 거리캠페인을 통해 1388 청소년전화를 알리고, 각 단원들의 소속 기관에 현수막과 베너 게시로 홍보에 많은 힘을 보탰다.

김희경 아동청소년과장은 “위기청소년 발견과 보호, 경제 지원 활동 등에 1388청소년지원단이 적극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시에서도 지속적인 사업 발굴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청소년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사업 효과‘톡톡’
이전글
경주시, 10大 뉴브랜드 해파랑‘경주바다’포럼 참여자 모집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