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2022 어린이집 한마음 큰잔치 성료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2-11-30
< 보육교직원 500명 참석해 유공자 표창, 사기진작과 친목도모 >

주낙영 시장이 지난 29일 경주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 어린이집 한마음 큰잔치에 참석해 유공자 표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시는 지난 29일 경주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2년 어린이집 한마음 큰잔치’ 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미래를 책임질 어린이들을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일선에서 봉사하는 교사들을 격려하는 자리로 그간 코로나19 등으로 최근 3년간 개최되지 못하다가 4년 만에 개최됐다.

경주시가 주최하고 경주시어린이집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주낙영 시장, 이철우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보육유공자과 보육교직원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보육사업 발전에 기여한 보육업무 발전 유공자 29명에 대해 표창 수여식을 시작으로 어린이집연합회장의 개회사, 내빈들의 축사가 진행됐다.

이어 보육교직원의 사기진작과 친목도모를 위해 코앤코 혼성 3인조 그룹의 성악공연, 동국대 댄스동아리 ‘유로스’ 공연과 메인 공연인 ‘뿐이고’의 주인공 박구윤의 콘서트 등이 진행돼 행사장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경주시어린이집연합회 관계자는 “코로나19와 저출산으로 인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보육인의 사명감으로 보육현장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 해주신 보육교직원에게 감사 드린다” 며 “오늘 행사로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직원들 간 화합과 우정을 나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낙영 시장은 “어린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보육 현장의 최일선에서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보육교직원의 노고에 감사 드린다” 며 “시에서도 아이가 부모가 행복한 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화물연대 총파업 대응 비상대응체계 구축
이전글
경주시, 50사단 화랑여단 장병 위문품 전달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