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제26회 노인의 날’기념식 개최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2-10-07
< 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 및 경로효친 사상 고취 >

유공자 표창 수여 후 기념촬영

- 모범노인 및 노인복지 기여자(단체) 총 29명 시상

경주시가 10월에 있는 노인의 날과 경로의 달을 맞아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6일 실내체육관에서 개최했다.

경주시가 주최하고 대한노인회 경주시지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지난 2년간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간소하게 진행했다가 올해는 성대하게 치러졌다.

행사에는 주낙영 시장, 김석기 국회의원, 이철우 시의회 의장 등의 내빈을 비롯해 구승회 대한노인회 경주시지회장 및 임원, 어르신 등 30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색소폰공연 및 사물놀이 등의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모범노인 및 노인복지 기여자 29명에 대한 유공자 표창 등 본 행사, 초청가수공연과 실버 노래자랑의 부대행사 순으로 열렸다.

오늘의 행사는 지역 발전과 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다해 오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는 자리이며, 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경의식을 높이는 데 큰 의미가 있었다.
주낙영 시장은 “여기 계신 어르신들의 희생과 노력이 있었기에 오늘날 우리 젊은 세대가 풍요로움을 누릴 수 있고, 후손들이 번영 할 수 있었다” 며 “시에서도 편안한 노후를 시정 복지정책의 최우선 과제로 삼고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천년고도를 달린다… 범시민 자전거 타기 대회 개최
이전글
경주 중앙시장, 떡과 토종한우 축제 7일 개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문화/축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