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2단계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모집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2-08-22
< 8월 19일부터 25일까지 읍면동 신청 접수… 9월부터 3개월 간 사업 참여 >

올 상반기 황성동행정복지센터로 배정된 공공근로사업 참여자들이 꽃길 가꾸기 사업에 한창이다

경주시는 이달 19일부터 25일까지 제2단계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50여명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취약계층과 한시적 생계지원이 필요한 주민들에게 공공분야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청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방문 신청해야 하며, 선발된 근로자는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배정된 사업장에서 환경정비, 공공서비스 지원, 마을가꾸기 사업 등에 참여하게 된다.

대상자는 사업개시일 기준 만 18세 이상의 근로능력자로서 재산이 3억원 이하이고, 기준중위소득이 65% 이하면 누구나 가능하다.

단, 사업개시일 현재 만 34세 이하인 청년 미취업자는 우선선발 대상으로 소득 및 재산과 무관하게 참여가 가능하다.

박달규 일자리창출과장은 “본 사업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의 생계 안정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며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취약계층의 소득안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행복한 공예교실 운영
이전글
경주종합자원봉사센터,‘나눔실천家’추가모집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많이본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