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제77주년 광복절 맞이‘태극기 달기 운동’전개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2-08-16
< 13일부터 15일까지 주요 도로변 2079개의 게양기(37㎞)에 가로기 게양 >

태극기 게양

- ‘태극기 게양 인증샷’ 등의 150명 추첨 이벤트 실시로 시민참여 유도

경주시는 제77주년 광복절을 맞아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했다.

시는 광복절을 맞아 국권회복을 경축하고 순국선열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자 태극기 달기 운동을 추진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주요 도로변 2079개의 게양기(37㎞)에 가로기를 게양하고 시내버스, 택시 및 관용차에 차량용 태극기 1500여개를 부착해 경주시 전역을 태극기로 물들였다.

특히, 시는 SNS ‘태극기 게양 인증샷’ 이벤트를 실시해 150명을 추첨, 모바일 쿠폰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등 시민들의 참여를 이끌기 위해 다양한 형태의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 밖에도 읍면동에서 태극기 게양 시범구역을 운영하며, 아파트 구내방송 및 시 홈페이지를 통해 광복절 당일인 15일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각 가정마다 빠짐없이 태극기를 게양하도록 홍보했다.

주낙영 시장은 “태극기 달기는 나라사랑의 시작이다” 며 “태극기에 대한 관심이 희미해져가는 요즘, 통일의 성지 경주에서의 작은 실천이 대한민국 전역으로 전파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경주시는 그 동안 가로기 게양거리 확대, 국기꽂이 배부 및 시범구역 운영 등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왔다.

또한 혼인·출생 신고 및 전입 세대 태극기 배부, 시범구역 확대 등 국기 선양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함으로써 국기 게양률 제고에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3분기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이전글
경주시, 건축직 공무원 워크숍 개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포토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