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민선8기 공약실천계획 시민이 직접 살핀다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2-08-04
< 경주시 시민중심 공약실천 의지... 첫 단추부터 잘 꿰 >

경주시는 3일 민선8기 공약실천계획 점검 주민평가단을 위촉한 후 단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3일 주민평가단 35명 위촉...공약실천계획 꼼꼼히 점검

경주시는 3일 민선8기 공약실천계획 점검 주민평가단을 위촉하고 공약실천계획 점검을 위한 첫 회의를 개최했다.

평가단은 주민이 직접 공약을 점검·평가하는 제도로 경주시 거주 만 18세 이상 주민을 대상으로 연령, 성별, 지역별로 배분해 구성했다.

시는 평가단의 주민대표성과 공정성 확보를 위해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에 위탁 무작위 ARS와 전화면접을 통해 최종 35명을 선정했다.

평가단은 이날 첫 회의를 통해 위촉장 수여, 분임구성 및 평가단 역할에 대한 교육 등 오리엔테이션으로 진행됐다.

이달 말까지 두 차례 추가 회의를 통해 공약 실천계획을 점검한다.

이후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는 평가단의 의견을 권고안으로 작성해 경주시에 제출할 예정이다.

김호진 경주부시장은 “이제는 시민에게 끊임없이 의견을 묻고 소통하는 공약 실천만이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의견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는 열린 시정을 꾸준히 펼치고 공약 이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도심 속 생태공원 만들기 ‘속도’···‘구곡지 친수공간 조성사업’ 내달 착공
이전글
지역화폐 ‘경주페이’ 캐시백 내달 재개···올 하반기만 발행규모 700억 상회할 듯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