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역전파출소·주민협의체,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성공 위해 손잡다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2-07-28
< 범죄예방과 환경개선 위해 3자간 업무협약식 개최 >

4. 경주시·역전파출소·주민협의체,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성공 위해 손잡다.jpg

- 역전 파출소는 순찰강화 담당, 주민협의체는 축제‧행사 적극 지원

경주시 황오동 원도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이하 현장지원센터), 역전 파출소, 황오동 원도심 도시재생 주민협의체(이하 주민협의체)가 황오동 원도심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성공 기원을 위해 서로 손을 맞잡았다.

경주시는 지난 27일 현장지원센터에서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범죄예방 및 환경개선을 위한 3자간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이에 경주시는 뉴딜사업지 내 범죄예방 및 생활안전 환경조성 사업을 추진하고, 역전 파출소는 구역 내 조성된 건축물 및 조성지역에 대한 안전확보와 순찰 강화를 협조하기로 했다.

더불어 주민협의체는 뉴딜사업으로 추진되는 축제·이벤트·행사 등에 적극 지원‧협력하기로 했다.

황오동 원도심 도시재생뉴딜사업은 지난 2019년 국토교통부로부터 최종 승인받아 2024년까지 5년간 총 250억원의 예산을 들여 문화장터 및 플리마켓, 지역상권 활성화 프로그램 등 상권 활성화와 주민역량강화를 주된 내용으로 한다.

박영태 현장지원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의 교류와 협력을 바탕으로 황오동 지역문제의 해결과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 ”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황오동 원도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054-775-2598)로
문의하면 된다.
파일
이전글
경주시-초록우산 어린이재단, 10억 후원금 약정
다음글
경주시, 간부공무원 대상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실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