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성동 갓뒤마을회, 울진산불피해 이재민에 성금 100만 원 전달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2-06-08
< 어려움은 함께 나누면 가볍습니다! >

경주시 황성동 갓뒤마을회는 2일 울진 죽변 산불피해 이재민 농장을 방문해 성금 100만 원 직접 전달하고 있다

경주시 황성동 갓뒤마을회는 지난 2일 울진 죽변 산불피해 이재민 농장을 방문해 성금 100만 원 직접 전달했다.

이날 방문은 황성동 갓뒤마을회 운영위원회 김종빈 회장, 류천희 감사와 최진열 황성동장이 함께 했다.

성금은 마을 운영위원회 결정에 따라 주민들이 십시일반 모은 경로잔치 경비 일부로 마련됐다.

갓뒤마을회는 울진군에 성금을 전달하려고 했으나 성금 접수기간이 끝나 현지 죽변제일교회 김원길 장로의 도움으로 이재민 가정을 직접 방문해 전달하기로 했다.

갓뒤마을 주민 일행은 울진군 죽변면 화성리를 찾아 산불로 양봉장이 전부 불에 타 갯더미가 된 김 씨(61세, 여)의 생업 터를 살폈다.

김 씨는 “현재 임시 거주지에서 생활은 가능하지만, 생업 터에 대한 보상은 아직 받지 못해 하루하루 힘겹게 지내고 있다”며 “이렇게 찾아와 아픔을 함께해주니 감사하다”고 전했다.

최진열 황성동장은 “갓뒤마을 주민들이 상부상조의 정신을 발휘해 어려움에 처한 이웃을 돕는 모습이 지역에 미담이 된다”고 말했다.
파일
이전글
서라벌봉사단, 황성동 어려운 세대를 위한 여름이불 기탁
다음글
중부동 새마을회, ‘사랑의 집 고쳐주기’실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