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쳐페스티벌과 함께 열린 ‘황오 플리마켓’ 성료

작성자
공보담당관
등록일
2022-05-22
< 경주시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일환으로 20일·21일 이틀 간 팔우정 공원서 열려 >

경주시 황오동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황오 플리마켓이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팔우정 공원에 열렸다

경주시 황오동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황오 플리마켓이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팔우정 공원에 열렸다.

황오 플리마켓은 매주 금·토요일 마다 주민 주도형 문화장터다.

이번 마켓은 경주문화재단 문화도시사업단 주관 ‘서벌 컬쳐페스티벌’과 함께 개최되면서 축제 분위기로 진행됐다.

‘서벌 컬쳐페스티벌’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전문·생활예술인들의 문화예술을 활성화하고자 하기 마련된 사업이다.

양일간 팔우정공원에서 진행된 이번 장터에는 플리마켓 뿐 아니라 경주에서 활동하는 예술가들의 공연과 작품전시,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려 장터를 찾은 시민과 관광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지난 4월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황오 플리마켓은 오는 8월까지 총 40회차로 매주 금·토 황오동 팔우정 공원을 비롯한 황오동 원도심 도시재생 사업구역 내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 황오동 원도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종순 경주시 도시재생과장은 “(재)경주문화재단 문화도시사업단과 황오동 원도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양 기관의 협업으로 기획된 이번 행사를 통해 원도심 상권활성화의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역주민이 문화향유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파일
이전글
경주시, 제5회 경주 세계 부부의 날 기념식 개최
다음글
경주예술의전당, 예매 4분 만에 매진된 ‘조수미 공연’ 성황리에 마쳐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