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청소년안전망 제1차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 개최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2-04-25
< 비행 및 위기 청소년 지원 방안 논의 >

지난 20일 열린 ‘2022 지역사회 청소년통합지원체계 제2차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시는 지난 20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2022 지역사회 청소년통합지원체계 제2차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는 경주시를 비롯해 경주시교육지원청, 경주경찰서, 대구보호관찰소 경주지소, 경주시고용복지플러스센터, 경북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 1388청소년지원단, 학교장, 변호사, 교수 등 관련 전문가 16명으로 구성돼 위기 청소년을 지원하는 활동을 한다.

이날 회의는 지난해 청소년안전망 운영실적과 2022년 운영계획 보고, 청소년 특별지원사업 현황 보고, 신규지원대상 청소년 심의·의결, 변화된 사회환경에 따른 비행 및 위기 청소년 지원 방안 논의 등 순으로 진행됐다.

경주시 관계자는 “회의에서 논의된 사항을 적극 반영해 위기 청소년들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 제공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안전망은 위기청소년에 대한 상담·보호·교육·자립지원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립도서관, 5월 가정의 달 풍성한 행사 진행
이전글
경주시, 학교 밖 청소년 조기 발굴 아웃리치 활동 펼쳐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