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가 초등학교 입학생 1인당 입학축하금 10만원·중고교 입학생 1인당 교복구입비 30만원 드려요”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2-03-08
< 3월 11일까지 집중 신청 기간···자녀 다니는 초·중·고교 통해 신청 접수 가능 >

지난해 9월 경주시 사정동 소재 신라초등학교 학생들이 수업을 마친 직후 사랑의 하트를 만들어 보이고 있다

- 주낙영 시장 “초·중·고 입학생 자녀 둔 가정의 교육비 부담 줄어들 것으로 기대”

경주시가 초·중·고 입학생을 대상으로 최대 30만원까지 지급하는 지원금 신청이 이달부터 시작됐다.

8일 경주시에 따르면,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자녀를 둔 가정에는 1인당 입학축하금 10만원을, 중·고등학교에 입학하는 자녀를 둔 가정에는 1인당 교복구입비 30만원을 지급하기 위해 이달 2일부터 신청접수를 받고 있다.

신청기간은 오는 11월 30일까지며, 신청방법은 자녀가 다니는 학교를 통해 신청하면 되고 3월 말부터 순차적으로 지급된다.

신청대상은 초등 입학축하금의 경우 올해 3월 2일 기준 경주시 주민으로 등록되어 있는 초등학교 입학생이며, 중·고등 교복구입비의 경우 올해 2월 28일 기준 경주시 주민으로 등록되어 있는 중·고교 입학생이다.

다만 중·고교 입학생 중 타지역에서 학교를 다니는 경우에는 주민등록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직접 신청하면 된다.

특히 경주시는 오는 11일까지 집중신청 기간으로 정하고, 입학축하금과 교복구입비를 조속히 지급하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지원을 통해 초·중·고 입학생 자녀를 둔 가정의 교육비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경주시는 기대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청 시정새마을과 교육새마을팀(054-779-6604/6607)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낙영 시장은 “지역 초·중·고 학생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한다”며 “앞으로도 경주시는 아이 키우기 행복한 교육도시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올해 경주지역 초등학교 입학생은 1900여명, 중학교 입학생은 1900여명, 고등학교 입학생은 2000여명으로 집계됐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립 송화도서관, 시민 위한 문화프로그램 추진
이전글
경주시, 노후경유차 조기 폐차 지원사업 시행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