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공장새마을운동경주시협회,‘사랑의 떡국 나누기’행사 개최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2-01-25
< 새해 좋은 일 많이 생기고 다시 한 번 달려보자는 메시지 전달 >

사랑의 떡국 나누기 행사에 참여한 직‧공장새마을운동경주시 협의회 회원들과 주낙영 경주시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직장·공장새마을운동경주시협의회(회장 장영준)는 지난 22일 구 경주역 광장에서 회원과 경주시새마을회 임원 등 40여명이 새해맞이‘사랑의 떡국 나누기’행사를 진행했다.

매년 회원들이 준비한 국밥 500인분을 경주역을 오가는 여행객과 시민들에게 나누어 주며 따뜻한 정을 나눴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떡국 밀키트 330박스를 준비해 시민들에게 나눠 주었으며 일부는 무료급식센터에 전달했다.

밀키트 안에는 떡국(1kg), 조미김, 귤, 포장 사골곰탕으로 구성돼 가족들과 따뜻하게 끓여 먹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

협의회는 임인년 새해에 좋은 일이 많이 생기고 힘을 내 다시 한 번 달려보자는 메시지를 전달하면서 떡국 나누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장영준 회장은“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쳐 시민들과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를 만들어 가는데 노력할 것이며, 추운 날씨에도 봉사하러 나와 준 회원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추운 날씨에 고생한 직장·공장새마을협의회원 여러분에게 감사하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시민들에게 전달된 따뜻한 떡국 한 그릇이 큰 위로가 되고, 임인년을 힘차게 출발하는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직장·공장새마을운동경주시협의회는 매년 자체사업 수익금 및 회원들의 회비, 후원금으로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에게 밑반찬 전달하기, 전기매트 기부, 장애인단체 공유냉장고 운영, 농촌 봉사 활동 등 나눔 봉사를 실천해 오고 있는 단체이다.
파일
다음글
주낙영 경주시장, 신년맞이 가축시장 방문… 축산농가 격려
이전글
경주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설맞이 사랑의 쌀 300kg 기탁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