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황성동 달달복지단, 2022년 활동 첫 개시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2-01-21
< 달달복지단, 올 한해도 우리 동을 지켜줄 든든한 지킴이 >

경주시 황성동 달달복지단에서 행정복지센터에 후원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경주시 황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달달복지단’(공공위원장 최진열, 민간위원장 류천희)은 지난 20일 2022년 새 해를 맞이하여 우리 지역의 복지문제 해결을 위한 첫 시작을 알리는 정기회의의 시간을 가졌다.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이번 회의에는 올해 복지사각지대 위기상황 해소를 위한 특화사업 계획에 대한 논의, 설맞이 위문키트 행사, ㈜미정에서 기부한 설맞이 떡국, 쌀국수 전달, 마을 환경정비활동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류천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올 한해도 자체사업 추진 및 신규복지 사업 발굴 등을 통해 더욱 더 알찬 사업과 관심으로 살기 좋은 동네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최진열 황성동장은“‘나눔의 실천은 아릅답다.’늘 자긍심을 갖고 나눔을 실천해 따뜻한 우리동네를 만들고 있는 달달복지단 단원에게 감사드린다.”며 “주민들에게 든든한 울타리가 되어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맞춤형 복지로 복지공백을 줄여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황성동 달달복지단은 올해 특화사업으로 ‘홀로 어르신 기념일 챙기기와 안부전화사업’, 행복 찬 드림 반찬배달 및 안부 묻기 사업’, ‘정리수납 달인아! 냉장고를 부탁해’, ‘반짝 반짝★ 빨래방사업’,‘주거환경개선사업’등을 추진해 지역 주민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예정이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용강동 주민자치위원회, 성금 기탁
이전글
경주시 황오동 자율방재단, 사랑의 백미 700kg 기탁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