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성건 주민들의 휴식공간‘석장 꿈 Dream 쉼터’ 준공식 개최

작성자
공보담당관
등록일
2021-12-15
< 성건동, 동국대 인근 원룸 대단지 부근 하천부지 정비 후 광장조성 등 경관 개선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한 휴식공간 제공 >

2. 경주시, 성건 주민들의 휴식공간 '석장 꿈 Dream 쉼터' 준공식 개최.JPG

경주시 성건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남미경)에서 지난 5월부터 동국대 인근 원룸 대단지 부근 하천부지를 정비한 후, ‘석장 꿈 Dream 쉼터’ 조성을 완료하고 14일 준공식을 가졌다.

‘석장 꿈 Dream 쉼터’는 무분별하게 경작목적으로 사용하는 하천부지를 재정비해 경관을 개선하고 동국대 인근 원룸에 거주하는 대학생과 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과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성건동에서는 이를 위해 총 8천만 원의 예산을 확보해 하천정비를 비롯하여 광장조성, 퍼걸러와 의자, 표지석 설치까지 완료했으며, 특히경주시의 석장동 대학가 인프라 확충을 위한 강한 의지가 쉼터 조성의 기폭제가 됐다.

남미경 성건동장은 “빠른 시일 내 석장 꿈 Dream 쉼터에 꽃과 나무를 추가로 식재해 시민 모두가 즐기는 사계절 아름다운 명소로 만들 예정이고, 석장동 주민들과 동국대 학생들이 행복하고 편안한 우리 집 같은 쉼터로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준공식은 코로나19로 인한 방역당국의 지침에 따라 2차 백신접종을 완료한 사람으로 참여를 제한했으며, 발열체크와 참석자 명부 작성, 행사장 방역소독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가운데 실시됐다.
파일
다음글
신라라이온스클럽, 경주시 중부동에 사랑의 쌀 40포 기탁
이전글
㈜풍산 안강사업장·안강읍장학회,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 3,100만원 전달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많이본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