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건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겨울철 복지 위기가구 집중 발굴·지원 위한 정기회의 실시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11-22
< 특화사업 결과 보고, 운영규정 일부개정, 위기가구 집중 발굴 논의 등 >

2. 경주시 건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겨울철 복지 위기가구 집중 발굴,지원 위한 정기회의 실시.jpg

경주시 건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별칭 ‘단석하늘내’, 공동위원장 이원영·이상기)는 지난 19일 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제2차 정기회의를 실시하며, 특화사업 결과 보고와 운영규정 일부개정 등 안건을 의결했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코로나19에 따른 경기 침체로 실직, 휴폐업 등에 처한 위기가정에 도움의 손길이 더 필요함에 대해 공감하고, 겨울철 복지 위기가구 집중 발굴과 도움을 요청하지 못하는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 대한 지원 등 의견을 교환했다.

또한 맞춤형복지팀에서도 지역사회 주민들이 함께 위기가구를 발굴할 수 있도록 홍보해 줄 것과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를 활용할 것을 당부했다.

이원영 건천읍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이 많아지고 있는 요즘 앞장서서 활동하시는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한 번 더 우리 주변을 살펴보고 힘든 상황에 처한 이웃들이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월성동 바르게살기위원회, 깨끗한 마을 만들기 위한 환경정비 나서
이전글
경주시 황남동, 불법광고물 ZERO! 클린 황리단길 만들기 앞장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