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황성동, 홀로 어르신 기념일 챙기기 및 안부전화사업 실시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11-22
< 19일 생신 맞이한 어르신 찾아 축하케이크, 선물 등 전달해 >

4. 경주시 황성동, 홀로 어르신 기념일 챙기기 및 안부 전화사업 실시.JPG

경주시 황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달달복지단’(공공위원장 최진열, 민간위원장 류천희)은 지난 19일 생신을 맞이한 어르신의 가정을 방문해 축하 케이크와 선물 등을 전달하는, 홀로 어르신 기념일 챙기기 및 안부전화 사업을 실시했다.

황성동 달달복지단에서는 이 사업을 2018년부터 특화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자녀가 없거나 자녀와 멀리 떨어져 살며 이웃들과 교류가 없는 어르신들이 사회와 단절되지 않도록 기념일을 챙기고 정기적인 안부전화를 실시해 사회적 고립감 및 정서적 소외감을 감소시키는 등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이날 달달복지단 위원들은 “행복해 하시는 어르신의 모습을 보니 받는 기쁨보다 드리는 행복이 더 큼을 새삼 느꼈고, 앞으로도 소외되고 외로운 어르신들을 찾아가 위로하는 봉사활동을 확대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생일상을 받은 어르신은 “관심을 가지고 생일을 기억하고 찾아주어서 정말 감사하고 인생에 있어 더 없이 행복한 날이 되었다”고 말했다.

최진열 황성동장은 “오늘 하루만큼은 모든 걱정 없이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고 언제 어디서든 나눔의 손길이 지속돼 어르신들에게 위로가 되고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어르신들의 일상생활에 꼼꼼한 서비스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황남동, 불법광고물 ZERO! 클린 황리단길 만들기 앞장
이전글
경주시 황성동 자연보호협의회, 주거단지 및 상가지역 일대 환경정화 활동 펼쳐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