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황성동 맞춤형복지팀, 경로당 어르신 대상 치매예방 교육 실시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11-18
<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일환, 어르신 심리적 안정 도모 통한 치매예방 기대 >

4. 경주시 황성동 맞춤형복지팀, 경로당 어르신 대상 치매예방 교육 실시 (1).jpeg

경주시 황성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최진열)에서는 16일 갓뒤경로당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고혈압 예방 식단 및 치매 예방 교육 활동을 진행했다.

황성동은 올해부터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를 맞춤형복지팀을 통해 새롭게 실시하며, 더불어 경로당에 계신 어르신을 대상으로 심리적 안정 도모 및 치매예방까지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해 제공하고 있다.

또한 황성동은 다음 달에도 만성질환 식단 및 치매예방교육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날 교육을 받은 한 어르신은 “매일 경로당에 나와 지루하게 하루를 보내곤 했었는데 이번에 하는 활동으로 보람된 하루를 보낸 거 같아 기쁘다”며, “평소 치매에 대한 걱정이 많았는데 예방할 수 있다 하니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최진열 황성동장은 “올해 9월부터 맞춤형복지팀에 간호 인력이 합류해 경로당에 치매예방교육 활동을 제공할 수 있게 돼 너무 기쁘고, 평소 어르신들의 치매에 대한 걱정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도록 동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황성동, 현진에버빌 1차 산책로 보안등 설치로 안전한 환경 조성
이전글
경주시 문무대왕면, 수능 시험 전후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 실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