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두빛나래, 환경미술공모전에서 36명 입상 쾌거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11-12
< 이채현 학생(유강중 1학년) 금상, 은상 2명, 동상 3명 등 >

2. 안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두빛나래, 환경미술공모전에서 36명 입상 쾌거 (1).jpg

안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두빛나래’에서 지난 10일, 환경미술협회 경주지부에서 주최하는 제15회 뷰티플 환경미술공모전에 참여해 금, 은, 동상 등 36개의 상을 휩쓸며 쾌거를 이뤘다.

이번 제15회 뷰티플 환경미술공모전은 ‘지구를 부탁해! 아름다운 경북’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지구환경 파괴의 심각성을 일깨워주고 생활 속 환경보호를 실천하고자 진행됐다.

두빛나래 청소년 36명은 평소 미술시간을 통해 그동안 갈고 닦은 작품들을 응시한 결과 금상 1명, 은상 2명, 동상 3명, 특별상 5명을 비롯해 특선 6명, 입선 10명 등 출품작 모두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으며, 특히 금상을 수상한 이채현 학생(유강중 1학년)은 국회의원상도 함께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번 수상작 중 금·은·동 및 특별상을 수상한 미술작품 11점은 경주예술의 전당 4층 갤러리해에서 10일부터 14일까지 전시된다.

홍정옥 아동청소년과장은 “이번 지역행사에 참가한 청소년들의 수상 소식에 두빛나래 청소년들이 너무 대견하고, 앞으로도 좋은 취지의 지역 행사에 많이 참가해 공동체 의식과 애향심을 고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두빛나래는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공적 서비스 담당 청소년수련시설을 기반으로,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초등4~중등3)의 자립 역량을 개발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학습지원, 전문체험활동, 학습프로그램 생활지원 등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사업이다.

기타 문의는 경주시청 아동청소년과 안강청소년문화의집 운영팀(☎ 760-2593~2595)으로 하면 된다.
파일
다음글
동계 박후동 작가, 경주 화랑마을에 기미독립선언서 (한글 번역본) 기증
이전글
한국자유총연맹 경주시지회, 어려운 이웃 위한 고추장 나눔 행사 펼쳐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문화/축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