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황성동, 자율방범대와 함께 깨끗한 거리 만들기 구슬땀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11-01
< 공단 일대 및 용황 구획정리 지역 잡초제거, 나뭇가지 치기, 쓰레기 수거 등 >

5. 경주시 황성동, 자율방범대와 함께 깨끗한 거리 만들기 구슬땀 (1).jpg

경주시 황성동 자율방범대(대장 이병철)에서 시월의 마지막 날을 의미 있게 보내기 위해 지난달 31일 황성동 공단일대 및 용황 구획정리 지역에서 깨끗한 황성동을 만들기 위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활동에서 대원들은 공단도로 및 인도변, 주거단지 등의 도시미관을 해치는 풀을 제거하고, 나뭇가지 치기와 생활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힘썼다.

특히 황성동 장애인체육센터 및 장애인 작업장으로 통하는 도로 인도 변에 무성하게 자란 풀과 잡초를 제거해 장애인들이 휠체어를 타고 통행하는 데 불편함을 해결했다.

황성동 자율방범대는 40여 명의 대원들과 평일에는 오후 9시부터 밤12시까지 야간 순찰을 통해 사건 사고를 미연에 예방하는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연말연시 불우이웃돕기, 저소득 어린이 및 독거노인 챙기기, 여름 풀베기 사업, 고3수험생 수능 후 탈선예방활동 등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활동 등을 전개하고 있다.

환경정비활동에 참석한 대원들은 이구동성으로 “깨끗하고 말끔해진 공단도로 및 인도를 보니 우리 마음도 깨끗해지는 것 같아 기분이 정말 좋다”고 말했다.

이날 활동을 함께 한 최진열 황성동장은 “휴일인데도 집에서 쉬지 않고 동민들에게 상쾌한 월요일 아침을 선물한 것에 감사드리며, 깨끗한 황성동을 만들기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강동면, 직원 화합의 장 조성 위한 양동민속마을 투어 및 홍보 나서
이전글
경주황성교회, 황성동 어려운 이웃을 위한 현금 100만원 기탁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